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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콘텐츠 신시장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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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콘텐츠동반성장지원

사업목적
ㅇ 차세대콘텐츠 기반의 다양한 산업 영역간 융합형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프로젝트 발굴 및 지원
세부내용

 

(1) 디지털콘텐츠 해외유통거점 지원

사업내용

  -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VR·AR 산업과 관련해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 유통거점 지원

      * 국내 VR콘텐츠 유통이 외산 플랫폼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에서 국내 기술로 해외 주요 거점에 오프라인 체험관 구축을 통한 초기시장 창출 가능

  국내 유망 VR아케이드오프라인 스토어 구축 지원 확대를 통한 해외(중국, 미국, VIP국가 등) 거점 확보 촉진

  - 중국·미국 등 주요 전략국가 및 제3의 한류 시장으로 기대되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 한국 VR기술이 집약된 아케이드오프라인 스토어 구축지원을 통한 콘텐츠·국내 브랜드 수출 유도

 지원개요

  - (지원내용) 오프라인 유통망 구축, 콘텐츠 개발, 사업화를 위한 마케팅 및 운영비용 등 

  - (지원규모) 과제별 연 5.5억원 내 지원 (2개년)

  (지원대상) 중국·미국·VIP 국가 등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사, 유통, 전시, 마케팅 기업 등으로 구성된 대·중견기업 및 중소기업 컨소시엄

 

(2) 디지털콘텐츠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제작/유통 지원

사업내용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국형 IP(K-POP, 한류콘텐츠 등)를 활용한 VR·AR 콘텐츠의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제작·유통지원을 통한 신시장 개척 및 사업 다각화, 수익성 개선 유도

  VR·AR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결합으로 한류 VR O2O 콘텐츠 비즈니스에 새로운 활력을 이끌어내고 문화의 한류에서 더 나아가 한국의 VR콘텐츠와 기술의 글로벌 진출 가속화 유도

지원개요

  (지원내용) 콘텐츠 제작, 유통, 서비스 확산, 마케팅 및 운영비용

  (지원규모) 과제별 연 5.5억원 내 지원 (1+1년 지원)

* 콘텐츠의 완성도 및 매출 달성 정도에 따라 1+1 지원 예정

  (지원대상) 국내 가상현실콘텐츠 제작사, 유통사, 엔터테인먼트사 등으로 구성된 대·중견기업 및 중소기업 컨소시엄

 

지원대상

국내 VR/AR콘텐츠 개발사, 유통, 전시, 마케팅 기업 등으로 구성된 대중견 및 중소기업으로 이루어진 컨소시엄

사업예산

o 2018년 예산 : 3,290 백만원

추진일정

o 2018년 1월∼12월 : 협약 체결 및 사업 수행
  - 신규과제 공고 : 3~4월

  - 선정평가 : 5월

사업담당자
o VR산업진흥팀 김송이 책임 (tel : 02-2132-1172, e-mail : ssong@nipa.kr )

* 사업정보설정 메뉴는 해당 사업 담당자가 로그인시에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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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 : VR산업진흥팀 김송이
  • 전화번호 : 02-2132-1172
  • 이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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